파일럿프로그램 제작비 지원
문화관광부
2003-01-27
문화관광부는 방송프로덕션의 기획·창작능력 제고와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하여 우수 파일럿 방송프로그램 제작에 국고 13억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지난해에 동 사업을 주관한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은 39개사 57종 신청작품중 18개사 18종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10억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러한 창작역량이 있는 제작자의 발굴, 지원이 방송영상콘텐츠창작 열기의 확산과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금년에는 파일럿 프로그램의 지원효과를 높이고 업계 자생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국제 공동제작 프로젝트 등 해외시장 개척의 가능성이 높은 작품에 대한 지원 비중을 높이고 △전작(全作)이 이루어지도록 사후관리를 강화하며 △선정 작품에 대한 해외견본시 출품 지원도 병행하여 one-stop service를 도모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독립제작사,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대상 드라마·다큐멘터리·기타교양이며, 선정된 작품은 방송영상산업진흥원과 개별협약을 체결, 지원받게 된다.
지원사업은 지난해와 같이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에서 수행하게 되며, 2003년 2월 신청공고를 거쳐 3월 신청서를 접수받아 전문심사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6월경에 선정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문화관광부(www.mct.go.kr)와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www.kbi.re.kr)의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사업진흥팀(02-3219-5434, 담당 정경미 팀장)에 하면 된다.
담당부서 : 방송광고과(전화번호 : 02-3704-9660∼6) 담당자 : 권용익(yongik@mct.go.kr)